요즘은 대부분의 문서 작업을 컴퓨터로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문서 작업을 할 때 컴퓨터 자체에 저장하기에 불안한 문서들이다 보니 혹시 몰라 백업을 해두려고 할 경우에는 외장하드 또는 하드디스크와 USB 등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종종 외장하드 또는 하드디스크 등에 들어 있는 데이터가 손상되어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중요한 데이터들이 손상되거나 실수로 삭제해 버리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복구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1. 파일복구,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대부분은 전문업체에 찾아가서 복구를 진행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은 서비스 센터 등을 방문해서 데이터 복구를 진행하려고 하시는데요.
하지만 인터넷에 외장하드 복구만 검색해도 뜨는 것이 복구 비용입니다.
이러한 비용에 대해 부담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찾아보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수리센터에 방문할 필요없이 편리하고 저렴하게 복구 가능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테너쉐어 포디딕(Tenorshare 4DDiG) 소개
복구 시스템은 집에서 스스로 진행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인데요. 바로 테너쉐어 포디딕(Tenorshare 4DDiG) 입니다. 테너 쉐어 포디딕의 경우에는 다양한 경우에 사용을 해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SD카드나 USB 같은 외장하드는 물론이고 노트북이나 PC에서 삭제된 데이터까지도 모두 다 복구를 진행할 수가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진이나 동영상, 문서파일은 물론이고 2천 가지 이상의 파일 유형을 복구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자료는 물론이고 회사의 중요한 파일들도 복구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3. 테너쉐어 포디딕 장점
보통 외장하드 데이터 손상의 경우에는 실수로 삭제나 포맷을 하는 경우도 있고 손상으로 인해 손실된 파일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파일들을 대상으로 복구를 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는 프로그램들은 많지만 어떠한 프로그램이든지 100%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이는 테너쉐어 포디딕도 마찬가지이지만 높은 복구 성공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그렇다면 걱정하실 수 있는 부분이 이미 프로그램을 구입했는데 막상 사용하려고 하니 복원이 불가능하다고 하면 어쩌나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테너쉐어 포디딕은 이러한 사용자의 불편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무료 스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데이터를 복구하기 전에 미리 스캔을 함으로써 외장하드에 내가 원하는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는지를 미리 확인하고 구입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4. 테너쉐어 포디딕 사용법
실제 로컬디스크 손상 복구프로그램 사용으로 어떻게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테너쉐어 포디딕 윈도우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실행을 해 주시면 되는데요. 여러 로컬디스크 중에서 복구하고 하는 것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어떤 유형의 파일을 복구할 것인지에 대해서 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선택한 파일 유형 스캔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즉시 선택된 디스크를 스캔해서 사라진 데이터들을 실시간으로 찾아내는데 여기에서 원하는 파일이 화면에 떴다면 스캔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트리뷰 혹은 파일유형 두 가지 중 하나를 들어가서 각 카테고리별로 분류된 파일 중 복구하고자 하는 파일을 더 간편히 찾으실 수 있는데요.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는 검색 탭이 있고 필터로 더 상세한 내용을 찾아볼 수도 있기 때문에 파일의 이름이 명확하지 않더라도 쉽게 찾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찾은 파일을 선택하면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후 손실된 데이터가 기존에 있었던 위치가 아니라 안전한 곳으로 복구를 하고 나면 손상된 데이터를 손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